
표에서 합계항목만 더해서 총합계를 계산해 보겠습니다.
먼저 총합계셀에 커서를 놓습니다.

덧셈함수인 SUM을 입력하고 합계항목을 클릭합니다.

합계항목사이에는 구분하는 쉼표를 입력하고 합계항목이 모두 입력되면 괄호를 닫습니다.
수식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다음 엔터를 칩니다.

합계항목이 모두 더해 총합계가 계산되었습니다.
▶엑셀 하나로 업무 속도가 2배!
당신의 경쟁력을 키워줄 엑셀 강의, 지금 네이버카페에서 시작하세요.
엑셀팁과IT : 네이버 카페
엑셀, 파워포인트, 한셀, 워드, 핸드폰, 한글, 아이패드같은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IT의 사용법 강의,사용팁
cafe.naver.com
'엑셀 팁 > 수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조건함수 4가지 - 합계, 셀갯수, 데이터찾기 (0) | 2025.10.26 |
|---|---|
| 미응시한 과목까지 포함해 평균구하기 (0) | 2025.10.25 |
| 내년 판매액을 예측하려면,, (0) | 2025.10.23 |
| 엑셀정석92, 양수음수 절대값 구하는 ABS함수 (1) | 2025.09.26 |
| 핵심엑셀24, 원하는 데이터를 찾는 함수 2가지 (0) | 2025.09.23 |

